한국산림복지진흥원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환경일보]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 이하 진흥원)은 11월8일까지 비상임감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지난 10월17일 공정하고 투명한 임원 선발을 위해 임원추천위원회 개최했으며, 위원 7명이 참석하여 임원의 모집인원, 자격 기준, 모집방법, 공고일정 등의 비상임감사 공개모집 계획안을 심의·의결했다.

특히, 기관의 반부패·윤리경영, 투명·공정경영 이행 및 활성화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는 직무수행계획서의 세부 사항과 심사 방법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공개모집 대상인 비상임감사는 진흥원 운영 관련 주요 사항의 심의·의결 및 감사·감독 역할을 하게 되며, 임기는 2년으로 경영성과에 따라 1년 단위로 연임이 가능하다.

응모 자격은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30조 제2항의 각호 중 어느 하나의 자격을 갖춘 사람을 대상으로 하며,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면접 심사를 거쳐 후보자를 우선순위 없이 추천해 기획재정부 장관이 최종 임명한다.

이번 비상임감사 공개모집은 10월 30일부터 11월 8일까지 10일간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남태헌 원장은 “이번 공개모집에 조직 운영 및 경영에 대한 감시 능력을 갖추고 청렴성과 도덕성 등 건전한 윤리의식을 가진 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모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