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V해토로투어 체험과 강연 통한 시민행복 증진

시민소통위원회 4차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시흥도시공사
시민소통위원회 4차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시흥도시공사

[환경일보]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지난 21일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시민과 공사 임직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시민소통위원회 4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문화·관광사업 활성화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회의와 강연, 거북섬 투어 형식의 시민 워크숍으로 진행됐으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소통했다. 특히 MTV해토로투어의 경우 해로와 토로가 함께하는 전동셔틀카를 타고 행정복지센터에서 출발해 거북섬 내 곳곳을 둘러보며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웨이브파크 서핑장, 카약과 요트 계류장 등의 주요 관광지를 감상할 수 있었다.

이날 참석한 한 시민소통위원은 “행복과 삶이라는 감동적인 주제로 강연도 듣고, MTV해토로투어를 통해 아름다운 거북섬 곳곳을 둘러볼 수 있어 인상 깊었다”며, “앞으로도 시흥시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지금처럼 계속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MTV해토로투어 /사진제공=시흥도시공사
MTV해토로투어 /사진제공=시흥도시공사

정동선 사장은 “공사 발전을 위해 1년 동안 열과 성을 다해 노력해 준 시민소통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다가오는 2024년에도 우리 공사가 시민의 공기업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