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녹색소비자연대, 녹색 유아공간 개선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환경일보] 지난 11월29일 서울시민청 워크숍룸에서 2023 녹색유아공간 전환개선사업 성과보고회가 개최됐다.

올해 2년차가 된 어린이집 친환경 바닥재 교체 사업은 전국 11개 지역 18개 민간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친환경바닥재 무상 제공 및 실측비 지원을 통해 1800평의 바닥재를 교체 지원했다.

또한 15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녹색소비생활실천교육과 녹색소비 정보제공이 함께 진행됐다.

/사진제공=(사)녹색소비자연대
2023 녹색유아공간 전환개선사업 성과보고회 /사진제공=(사)녹색소비자연대

이날 성과보고회에서는 녹색유아공간 개선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2년 연속 적극적으로 친환경 바닥재를 무상 지원한 LX하우시스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녹색소비자연대의 유미화 상임대표는 “어린이들이 더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수 있어 매우 의미 있는 사업이었다고 생각하고, 바닥재 교체와 더불어 녹색소비 교육이 진행되어 미래세대의 환경에 대한 인식 개선에 이바지할 수 있어 큰 보람이 되는 사업이었다”라고 사업 결과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경기안산녹색구매지원센터의 김성동 팀장은 “우리 사회를 이끌어 나갈 미래세대의 교육 환경을 위해 도움이 된 것 같아 뿌듯하고, 바닥재를 교체하고 난 후 원장선생님들과 학부모들의 반응이 좋아서 더욱 의미 있게 느껴졌다. 앞으로도 친환경 바닥재 교체와 녹색소비실천 교육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LX하우시스 강창원 상무는 “LX하우시스는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이를 위한 환경 개선 사업 취지에 동감하며 지난 2022년부터 함께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녹색유아공간 전환개선을 위한 친환경바닥재 교체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3 녹색유아공간 전환개선사업 성과보고회 /사진제공=(사)녹색소비자연대
2023 녹색유아공간 전환개선사업 성과보고회 /사진제공=(사)녹색소비자연대

한편 녹색유아공간 전환개선사업은 2022년 10월에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 LX하우시스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민간분과위원회, 녹색구매지원센터(경기, 인천, 서울)가 협약을 체결해 0~5세를 보육하는 민간어린이집이 깨끗하고 안전한 녹색소비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친환경바닥재 교체와 녹색소비생활실천 교육 및 정보제공을 지원하고 있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