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개 중앙행정기관 청년정책 안내 애니메이션 공개

[환경일보] 한국고용정보원은(김영중 원장) 청년들의 정부 청년정책 인지도를 높이고 정책 활용을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17개 중앙행정기관의 청년정책을 안내하는 애니메이션 형식의 동영상을 제작해 온통청년에 공개했다.

온통청년은 청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부지원 정책(중앙부처·지자체)과 전국 청년공간 정보를 제공하고 카카오톡·유선을 통해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운영한다.

한국고용정보원은 청년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청년정책 모니터링단과 간담회를 개최해 다양한 목소리를 들었으며, 건의 사항을 반영해 온통청년의 청년정책 검색기능 개선, 홍보·콘텐츠 활성화 등 편의성 및 서비스를 확대했다.

의견수렴을 통한 개선활동에 이어 이번에는 애니메이션 형식의 동영상을 제작해 청년정책 홍보에 나선다.

17개 중앙행정기관의 청년정책을 안내하는 애니메이션 형식의 동영상 공개. /자료제공=고용노동부
17개 중앙행정기관의 청년정책을 안내하는 애니메이션 형식의 동영상 공개. /자료제공=고용노동부

영상에는 고용노동부(국민취업지원제도,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방부(장병내일적금, 자기개발비용지원), 문화체육관광부(문화누리카드, 예술인창작준비지원금) 등 정부부처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일자리·주거·교육·문화복지·참여권리 정책이 알기 쉽게 담겨있다.

애니메이션 동영상 자료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지방자치단체 청년센터, 자립지원전담기관 등에 배포해 청년정책 홍보 자료로 활용하도록 하고, 유튜브, 누리집에도 공개하여 지속적으로 방영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동영상 자료가 필요한 대학교, 기업, 청년 등은 온라인청년센터기획운영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영중 원장은 “이번 영상을 통해 정부 부처 정책 및 서비스가 널리 알려지고 꼭 필요한 청년들이 참여해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