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관 기념 오픈 클래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진행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 ‘개관 기념 오픈 클래스’ 행사 /사진제공=아산시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 ‘개관 기념 오픈 클래스’ 행사 /사진제공=아산시

 

[아산=환경일보] 정승오 기자 =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센터장 유옥순) ‘나온(ON)’은 지난 9일 여성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 기념 오픈 클래스’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나만의 시그니처 향수 만들기(천연화장품 공예) ▷크리스마스 마크라메 가랜드 만들기(수공예) ▷수제 빼빼로 만들기(쇼콜라티에 체험) ▷만년 달력 & 연필꽂이 만들기(업사이클링 공예) ▷하바리움병 만들기(플라워 공예) 등 5개 현장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아산 여성 새로일하기센터에서 경력 단절 여성 취업 상담을 진행하고, 농업회사법인 ㈜로뎀에서 포인세티아 화분 만들기 행사를 펼쳐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유옥순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나온(ON)’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 확산과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여성복지과장은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은 여성의 성장과 자립을 위해 각자의 경험을 공유하고 학습하는 공간”이라며, “여성의 역량을 집결할 수 있는 나온(ON)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온(ON)은 지난달 13일 개관 후 취·창업 역량 강화 교육 및 여성동아리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성커뮤티니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