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코딩교육과 실전형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역량 제고

[환경일보] 고용노동부 이정한 고용정책실장은 12월 19일(화) 14시, 서울멀티캠퍼스에서 열린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amsung Software Academy For Youth, SSAFY)’ 9기 수료식에 참석했다.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SAFY)는 삼성의 대표적인 청년고용지원 프로그램으로, 1년간의 고품질 코딩교육과 실전형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역량과 협업 능력을 갖춘 청년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한다.

2018년 12월 고용노동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아카데미를 개소 이후, 8기까지 총 5831명이 수료했고 이 중 4946명이 취업(85%)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날 이정한 고용정책실장은 9기 과정을 성공적으로 수료한 교육생들을 축하하고, 전국 5개 캠퍼스(서울, 대전, 광주, 구미, 부울경)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료생 5명에게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여했다.

이정한 고용정책실장은 “정부는 앞으로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SAFY)와 같이 기업이 주도하고 정부가 뒷받침하는 민관 협업방식의 다양한 기회를 확대하여 청년들이 더욱 성장하고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히며, “특히, 청년들이 가장 원하는 직무훈련과 일경험 기회를 충분히 제공하기 위해 내년에도 청년 일경험 지원,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을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