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사회에 한국의 최신 고용서비스 및 고용정보시스템 제공

영문 뉴스레터 ‘KEIS e-Letter’ /자료제공=한국고용정보원
영문 뉴스레터 ‘KEIS e-Letter’ /자료제공=한국고용정보원

[환경일보] 한국고용정보원(원장 김영중)은 1월 14일 한국의 최신 고용서비스 동향 및 노동시장정보시스템 현황 정보를 담은 영문 뉴스레터 ‘KEIS e-Letter’를 창간했다고 밝혔다.

‘KEIS e-Letter’ 해외 전문가 및 국제노동기구를 대상으로 한국고용정보원의 주요 연구성과물, 워크넷 등의 고용정보시스템, 국제협력 활동을 소개하기 위한 영문 뉴스레터이다.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 맞춰 기존의 인쇄물 형태에서 탈피해 지역, 국가적인 제약을 벗어나 한국고용정보원을 알려 나가자는 취지이다.

이번 창간호는 ▷한국의 청년 니트족 유형과 특성을 분석한 연구보고서, ▷청년패널 2021 기초조사보고서 등 연구 결과를 담았으며 ▷워크넷을 활용한 취업 성공 수기, ▷잡케어(Jobcare) 서비스 안내, ▷한국의 노동시장정보시스템(LMIS) 최신 동향 등 고용정보시스템을 소개하고, ▷아시아태평양 지역 웨비나, ▷아시아 개도국 대상 고용보험 초청 연수 결과를 공유한다.

김영중 원장은 “영문 뉴스레터를 통해 국제사회에 한국의 선진 고용서비스를 알리고 고용서비스 선도국의 국제적 위상을 확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또한 “미래의 고용 창출을 위해 세계 각국의 고용 분야 전문가, 정책결정자 및 관련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KEIS e-Letter’는 영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분기별로 발간되어 세계공공고용서비스협회(WAPES)의 80개 회원국에 배포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