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들의 건강한 노후생활 보장 위해

[고성=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은 관내 거주하는 만 70세 이상 노인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2024년 상반기 노인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상반기 지원 대상자는 고성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만 70세 이상 노인(1953. 12. 31. 이전 출생자)으로 사회복지시설, 장기·요양시설, 기타 복지시설 입소 중인 자는 제외된다.

우선, 신규 대상자는 1월 15일 ~ 1월 25일까지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에서 신청을 받으며, 기존 대상자와 함께 오는 1월 29일에는 상반기분 5만 원을 일괄 충전해 줄 예정이다.

지원금은 상·하반기로 나누어 5만 원씩 총 10만 원을 지원하며, 목욕 및 이·미용 고성사랑카드 가맹점(68개소)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기간은 올해 12월 31일까지로, 기간이 경과하면 남은 잔액은 사용이 불가하다.

신경희 복지과장은 “이번 지원사업으로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하는 데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노인 복지정책을 발굴하여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지난해 5,122명의 노인에게 목욕비 및 이·미용비를 지원하였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