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은 법인 또는 단체로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 있는 비영리 단체

[부천=환경일보] 조원모 기자 =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민간 주도의 환경 분야를 육성하고 시민의 시정 참여를 통한 환경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민간단체 환경보전 활동 보조금 지원단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 지원사업은 환경보전 활동에 대한 시 권장사업으로 필요성이 인정되는 사업을 대상으로 하며, 부천시 소재,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는 법인 또는 단체로서 최근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있는 비영리 단체이면 신청할 수 있다.

환경보전 활동에 대한 시 권장사업으로 필요성이 인정되는 사업은 녹색생활 실천 문화 확산 사업, 지역과 환경을 살리는 녹색성장 사업, 지역생태계 보전 및 녹색환경사업, 맑은 물 지키기 사업, 환경교육, 친환경 마을 만들기, 알뜰 나눔 장터, 중·고교 교복 물려 입기 사업 등 환경분야사업이다.

신청은 부천시 홈페이지 > 부천소식 > 공고·입법예고)에서 공모 서식을 내려받아 오는 1월 31일까지 부천시청 환경과(7층)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공모 결과는 오는 2월 중 부천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선정된 단체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박정희 부천시 환경과장은 “이번 사업 공모를 통해 다양한 민간 주도의 환경보호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환경을 살리고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환경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