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빅데이터거래소 분석·활용 교육 및 해커톤 개최

[환경일보]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1월19일(금)부터 2월17일(토)까지 2024년 산림빅데이터 활용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빅데이터의 이해 및 최근 동향, ▷산림빅데이터 활용 사례, ▷빅데이터 활용 사업계획서 작성 등으로 구성됐으며, 이를 통해 데이터를 활용한 사업 아이디어 도출부터 비즈니스 모델 수립까지 완성형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은 2개 과정이며, 실시간 온라인으로 운영된다. ▷기본과정은 2월19일(월)부터 22일(목)까지이며, 두 번째 과정인 ▷해커톤은 3월15일(금)부터 16일(토)까지 1박 2일로 진행된다.

2024년 산림빅데이터 활용 우수사례 발굴 교육생 모집 안내문 /자료제공=한국임업진흥원
2024년 산림빅데이터 활용 우수사례 발굴 교육생 모집 안내문 /자료제공=한국임업진흥원

기본과정은 산림빅데이터에 관심 있는 누구나 선착순 130명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수료생 중 역량에 따라 2차 과정인 해커톤에 참여할 수 있다. 해커톤 수료생에게는 데이터 융합·활용부분에 대한 집중교육 및 사례발굴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자격 요건 등 자세한 사항은 산림빅데이터거래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 내 신청서를 제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강오 원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산림분야 빅데이터 전문가가 많이 양성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을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