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7억 원 매출 목표

[고성=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관내 기업 매출 향상 및 온라인 유통처 확보를 위해 고성군 온라인쇼핑몰(고성몰)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올해 신규 기업 입점은 2월 중 모집할 계획이다.

고성몰은 2023년 기준 42개 기업(품목 50여 개)이 입점해 6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올해는 7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매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고성몰은 입점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성몰 입점 기업으로 선정되면 기업별 온라인쇼핑몰 구축 지원과 함께 마케팅과 전자상거래 관련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실질적인 매출 향상을 위해 강원도몰, 고성몰과 연계해 실시간으로 상품 연동이 되는 서비스가 제공되며, 여섯 번의 시즌별 기획전에 참가할 수 있다.

고성몰 입점 기업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2월 중 고성군청과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에 공고할 예정이다.

고성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고성 특산물을 제일 가깝고 빠르게 접할 수 있는 고성몰에 관심 가져 주길 바란다”며 “특히 앞으로 진행될 할인 기획전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고, 관내 기업들도 고성몰에 입점해 지역 생산품과 특산품에 대한 홍보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