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임산물과 건강한 식재료에 관심있는 시민 10명 선발

K-FOREST FOOD 소비체험단 모집 안내문/자료제공=한국임업진흥원
K-FOREST FOOD 소비체험단 모집 안내문/자료제공=한국임업진흥원

[환경일보] 한국임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시민참여로 소통하는 임업분야 소비자협력체 운영을 위해 2월2일(금)부터 2월23일(금)까지 ‘K-FOREST FOOD 소비체험단’ 3기를 모집한다.

K-FOREST FOOD 소비체험단(이하 체험단)은 트렌드 및 건강먹거리에 관심이 많고 개인 블로그나 SNS 계정을 운영해 홍보활동이 가능한 대학생 및 주부, 요리사, 인플루언서 등 국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체험단으로 선정되면 봄 산나물, 가을 버섯 등 제철 식재료와 임명장,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 받을 수 있으며, 활동 종료 후 우수활동자에게는 별도 포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약 9개월간 활동하며, K-FOREST FOOD 문화조성을 위한 ▷생산현장체험 ▷임산물 레시피 발굴 등 다양한 주제를 담은 콘텐츠 제작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공고문 내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규모는 총 10명으로 합격자 발표는 3월 8일(금)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이강오 원장은 “K-FOREST FOOD 소비체험단을 통해 우리 숲에서 청정하게 재배되는 임산물의 다채로운 맛을 국민들에게 소개하고자 한다.”며, “건강한 먹거리에 관심이 있는 국민 여러분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