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취약계층에 보양식세트 등 1.3억여원 기부,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 병행

한국도로공사 임직원들이 설맞이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사진제공=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 임직원들이 설맞이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사진제공=한국도로공사

[환경일보]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설 명절을 맞아 1억3000만원을 기부하는 한편, 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도 전개했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으로 전국 복지시설 및 취약계층에게 간편 보양식세트(설렁탕 등 상온 즉석식)·떡국세트 등을 지원하고, 복지시설 위문활동 및 명절선물 포장·배달 등의 봉사활동도 병행했다.

해당 물품은 중소기업 우수제품으로 중기제품 판로 지원의 의미를 더했으며, 직원 성금으로 마련한 온누리 상품권을 전달하면서 지역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했다.

이 밖에도 한국도로공사는 혈액수급 위기상황에 대비해 2월 한 달간 집중 헌혈기간을 운영하는 등 안정적인 혈액 공급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해에는 3200여명의 직원이 헌혈에 동참했으며, 직원 참여 등으로 모인 헌혈증 5000장과 치료비 5000만원을 소아암 등 난치병 어린이 치료를 위해 기부한 바 있다.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설명절을 보내는데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지역사회가 공감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