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센총연합회·군부대에 기부금·위문품 전달

[환경일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설 명절을 맞아 우리 사회 소외된 이웃과 국군장병에게 위로와 사랑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6일 한국한센총연합회(회장 이길용)와 육군 제3보급단을 방문해 기부금과 위문품을 전달했다.

공사는 한센인의 경제 자립과 복지 향상을 위해 2021년부터 지속적인 기부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작년 5월에는 ‘제20회 한센인의 날’ 행사에 참석해 한센인들의 인권·복지 증진 방안과 사회통합 실현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이번에 전달한 기부금은 한센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한센인들이 차별과 편견 없이 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와 더불어 공공기관 차원에서도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라며, “고물가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이번 기부금 전달이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부활동으로 명절의 기쁨을 이웃과 함께 나누며 ESG경영에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진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편, 김 사장은 같은 날 육군 제3보급단에도 방문해 추운 날씨에 고생하는 장병들을 격려하며 위문품을 전달하고, 군 급식 발전을 위한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김 사장은 “공사는 공공급식통합플랫폼을 운영하면서 장병들에게 양질의 식재료를 공급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며 “대한민국 국군장병의 건강이 곧 국가안보라는 마음으로 우리 군과 지속 협력해 우수한 식재료 공급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전달된 위문품은 우리 땅에서 자란 국산 밀을 사용한 다양한 과자 제품들로, 수입 밀 과자에 비해 수입·운송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줄여 저탄소 식생활 실천과 건강에 좋은 국산 밀 과자 제품을 우리 국군장병들에게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