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at Minds’ 플랫폼 등 활용한 고등 및 평생교육 협력

EBS-건국대 업무협약식 /사진제공=EBS

[환경일보] EBS(사장 김유열)와 건국대학교(총장 전영재)가 ‘글로벌 미래교육의 비전을 공유하고,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2월 21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EBS 김유열 사장과 건국대 전영재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Great Minds’ 플랫폼 등을 활용한 고등교육 및 평생교육에 관한 협력 ▷대학 경쟁력 제고를 위한 콘텐츠 교류 및 방송홍보 협력 ▷미래형 디지털 교육콘텐츠 개발 및 제작 협력 ▷대학 글로컬화를 위한 글로벌 교육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분양에 대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이 밖에도 ▷건국대 재학생·연구진의 방송영상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한 협력 ▷EBS 소속 임직원이 건국대 언론홍보대학원 또는 메타버스융합학과 진학 시 건국대 장학 규정에 의한 장학금 지급 및 건국대 재학생의 방송사 현장실습 지원 등의 내용도 담겼다.

전영재 건국대 총장은 “이번 협약은 건국대와 EBS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교육 기관으로 성장하기 위한 소중한 초석이 될 것”이라며, “우리 대학의 학술적 역량과 EBS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결합해 대학 교육의 혁신과 발전을 이뤄달라”고 말했다.

김유열 EBS 사장은 “EBS는 수준 높은 교육콘텐츠와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전 국민으로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 건국대학교가 변화와 혁신을 통해 세계적인 대학으로 도약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EBS는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뿐 아니라, 대학 온라인 강의 등 미래교육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대학 교육 혁신을 지원하고 있으며, 사회적 현안 해결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다양한 해법을 모색하는 등 공영방송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