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 사장 "국민 주거행복 책임질 수 있도록 경쟁력 키울 것"

주택금융공사가 국민의 주거행복을 책임질 수 있도록 경쟁력을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금융공사가 국민의 주거행복을 책임질 수 있도록 경쟁력을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한국주택금융공사

[환경일보] 박준영 기자 = 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국민의 주거행복을 책임질 수 있도록 경쟁력을 키워 나가겠다고 4일 밝혔다.

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은 창립 20주년을 맞아 “지속 가능한 주택금융기관이 되어야 한다”며 “미래에 대한 치열한 고민을 통해 국민의 주거복지를 향상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최 사장은 또 “지난 20년간 공사가 이뤄낸 업무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20년을 만들어야 한다”며 “변화를 파악하고 기회를 찾아 국민에게 행복을 줄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최 사장은 미래 선도를 위한 전사적 혁신을 강조하며 소통과 단합을 통해 지속가능한 주택금융 선도기관으로 거듭날 것을 당부했다.

한편. HF공사는 2004년 설립 후 ▷보금자리론 등 정책모기지 ▷전세보증 등 주택보증 ▷고령층의 경제적 안정을 위한 주택연금 공급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커버드본드를 성공적으로 발행하는 등 금융시장에서 역할을 확고히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