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5일~4월 3일까지 글짓기 또는 그림 작품 완성해 1점 제출

어린이 글짓기 그림그리기 작품 공모전 안내 /사진제공=강남구
어린이 글짓기 그림그리기 작품 공모전 안내 /사진제공=강남구

[환경일보]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5~13세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제35회 어린이 글짓기·그림그리기 작품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에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는 3월 4일부터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강남구에 거주하거나 강남구 소재 어린이집·유치원·학교에 재학 중이면 참가할 수 있으며, 강남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분야는 글짓기와(시·수필)과 그림그리기 부문으로 이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다.

접수를 하면 공모전용 도화지와 원고지를 우편으로 수령하게 된다. 접수 마감이 종료된 3월 22일 10시 강남구청소년수련관에서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전 주제 5가지를 발표하면, 이 중 1가지 주제를 선택해 작품을 준비하면 된다. 글짓기는 원고지 5매 내외, 그림은 흰색 바탕의 8절 도화지에 작품 1점을 완성하고, 3월 25일부터 4월 3일 17시까지 강남청소년수련관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사)한국문인협회와 (사)한국미술협회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을 통해 총 150명(글짓기 30명, 그림 120명)의 입상작(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5월 중 시상식을 개최하고 구청 로비 등에서 작품전시회,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 SNS를 통한 온라인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공모전이 어린이들이 창의력과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다양한 아동 친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