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민 누구나 예약 통해 무료로 이용 가능

남양주시가 3월 한 달 동안 청년창업센터 공유공간에서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하고 즐기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료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가 3월 한 달 동안 청년창업센터 공유공간에서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하고 즐기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료제공=남양주시

[환경일보] 박준영 기자 = 남양주시(시장 주광덕)가 3월 한 달 동안 청년창업센터 3~4층 공유공간에서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하고 즐기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앞서 시는 리모델링으로 새단장한 청년창업센터 공유공간을 많은 시민이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기 위해 지난 2월 한 달간 마술 및 버블쇼 공연, 퍼스널컬러 특강, 입주 청년들의 재능기부 클래스 등 17개의 다양한 이벤트 진행했으며 이를 위해 센터를 방문한 약 500여 명의 시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3월 공유공간 오픈 기념 이벤트는 ▷청년창업센터 입주 청년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강의, 케이크·캔들·유리공예 만들기 클래스 ▷마그네틱을 활용한 나전칠기 공예 ▷정리수납, 힐링뮤직, 다육식물 키우기, 손뜨개, 여행 인문학 등 다양한 휴먼북 강의 등으로 구성돼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공유공간과 더불어 창업공간에도 많은 시민의 발길이 이어져 센터 전체가 활성화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센터에서 청년 대상 취·창업 교육, 문화 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란다”고 밝혔다.

남양주시민 누구나 예약을 통해 공유공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오픈 기념 이벤트는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으로 무료 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