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웹툰 작가 및 작가 지망생 대상 진행

2024 SBA × 블라이스 정식연재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서울경제진흥원
2024 SBA × 블라이스 정식연재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서울경제진흥원

[환경일보]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스토리위즈와 함께 총 3억원 규모의 ‘2024 SBA × 블라이스 정식연재 공모전’을 개최한다.

'2024 SBA × 블라이스 정식연재 공모전'은 웹소설·웹툰 작가 및 작가지망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는 작가들의 수상작은 '블라이스'의 정식 연재가 확정되며 연재 시 상금 외 별도 고료까지 지급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웹툰 부문은 3월1일부터 5월31일까지, 웹소설(로맨스) 부문은 4월1일부터 5월31일까지, 웹소설(판타지) 부무은 5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작품력을 갖춘 작가들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웹소설(로맨스) 부문 ‘대상’ 수상작은 노블코믹스 제작을 통해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등 최근 콘텐츠산업의 트렌드인 원천 IP를 활용한 2차 사업화도 추진한다.

전대현 서울경제진흥원 창조산업본부장은 이 공모전에 대해 "웹소설 및 웹툰 분야의 필드에서 작품을 창작하는 작가들에게 다양한 플랫폼과의 협력을 통해 작품 발표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본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작품의 안정적 창작․연재 지원과 OSMU 사업화 지원을 통해 대한민국 콘텐츠산업 경쟁력 강화에 일익을 담당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