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관내 우수 체육 인재 양성을 위해 ‘2024년 고성군 체육진흥기금 장학생’을 선발한다.

신청 자격은 관내 전문체육 육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주소지(2023.1.1. 이후) 또는 등록기준지를 고성군으로 둔 전문체육 선수이다. 단, 새마을지도자 자녀장학금, 이장 자녀장학금 등 기타 중복 장학금 지급 대상자는 제외된다.

선발은 대한체육회에 등록된 전문체육 선수로서 2023년 전국 도 단위대회 이상 경기에서 3위 이상 입상실적이 있는 자 중에서 선정한다.

접수는 3월 24일까지이며, 장학금 지급신청서, 성적증명서 등 구비서류를 준비해 경제체육과 체육진흥팀(고성종합체육관)으로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접수를 하면 된다.

장학생선발은 고성군 체육진흥기금 운용심의위원회를 통해 결정하고 4월 중 지급대상자를 확정·통보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각종 체육대회에 출전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고 고성군의 위상을 제고한 관내 선수들을 위한 장학생 선발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총 48명(초등학생 9, 중학생 12, 고등학생 21, 대학생 6)의 장학생을 선발해 2940만원을 지급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경제체육과 체육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