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가 10만명 이상의 개인 채널 운영자 대상

[환경일보]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는 3월18일부터 4월7일까지 2024년 한 해 동안 해양수산부와 함께 정책 홍보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 갈 협력 제작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성인 중 유튜브에서 개인 채널을 운영 중이며, 구독자가 10만명 이상인 자로, 해양수산부 공식 유튜브에 게시된 모집글의 안내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협력 제작자는 2024년 11월 말까지 해양수산부의 정책을 자신만의 정체성을 담아 국민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고 알기 쉽게 영상 콘텐츠로 제작 후 자신의 채널에 월 1회 이상 게재하면 된다.

/자료제공=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 공식 파트너 유튜브 제작자 모집 /자료제공=해양수산부

특히 과학, 역사, 실험,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이야기 등 다양한 주제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자를 우대한다.

선정된 협력 제작자들은 해양수산부가 주최하는 다양한 행사와 정책 현장을 경험할 수 있으며, 연간 최대 2100만원의 제작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1회당 제작비는 기본 150만원을 지급하며, 1달 내 콘텐츠 조회 수 1만회 달성 시 추가 50만원을 지급하고, 콘텐츠 조회 수 2만회 이상 달성 시 추가 100만원을 지급한다.

이시원 해양수산부 대변인은 “해양수산부는 항상 해양수산 정책을 국민들이 보다 접하기 쉽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며 “해양수산부 정책을 본인만의 색깔로 참신하게 만들어 줄 능력있는 유튜브 영상 제작자분들과 함께 일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