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보정원-서울시자원봉사센터, 업무협약 체결

[환경일보] 서울시자원봉사센터(나진구 이사장)는 이웃 간 관계 회복 및 갈등 예방을 위하여 한국환경보전원과 서울시 내 공동주택 이웃관계 회복 및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다.

공동주택 주거문화 및 생활환경에 대한 국민적 요구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층간 소음으로 인한 이웃 간 갈등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층간 소음으로 인한 이웃 간 갈등을 예방하고 관계를 회복하기 위한 이웃프로젝트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 한국환경보전원과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한국환경보전원 간 층간 소음 없는 공동주택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은 3월15일(금) 오후 3시경 서울시자원봉사센터에서 나진구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신진수 한국환경보전원 원장이 참석해 진행됐다.

공동주택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은 3월15일(금) 서울시자원봉사센터에서 나진구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신진수 한국환경보전원 원장이 참석해 진행됐다./사진=서울시
층간소음 없는 공동주택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3월15일(금) 서울시자원봉사센터에서 나진구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신진수 한국환경보전원 원장이 참석해 진행됐다. /사진=서울시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서울시 내 어린이집, 유치원 등을 대상으로 층간 소음 예방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교보재 제공 ▷ 층간 소음 예방 홍보 및 캠페인 등의 행사 ▷그 외 이웃 간 갈등 예방 및 관계 회복, 쾌적한 공동주택 주거문화 및 생활환경 조성을 위하여 다방면에서 협력하기로 의견을 함께 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한국환경보전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단기적 성과를 도출하기보다는 이웃 간 서로 배려하고 돕는 문화 조성 및 갈등을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전략사업팀으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나진구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서로 배려하고 돕는 행복한 서울 만들기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며 “사라진 이웃문화를 복원하고 사회 곳곳에 만연한 갈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지속적인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