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도 현행화, 산림물지도 제작 등 세부추진계획 설명

[환경일보]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최무열)은 오는 3월29일(금) 14시부터 산림공간정보 조사구축 분야 사업설명회를 본원(서울 강서구 소재)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산림공간정보 관련 우수한 기업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산림공간정보 조사구축 분야의 기술・정책 등 환경정보 안내, ▷세부과업의 공간적, 내용적 범위와 실행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질의응답이 이뤄질 예정이다.

공공조달에서 시행하는 제안요청 설명회와는 무관하게 진행되며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산림공간정보 유통서비스 홈페이지 메인
산림공간정보 유통서비스 홈페이지 /자료=한국임업진흥원

산림공간정보 조사구축 사업은 한국임업진흥원 개원(2012년) 이후부터 산림청으로부터 위탁받아 지속적으로 추진한 사업으로 나무, 토양, 물 등 다양한 산림환경요소에 대하여 공간 정보화하는 업무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산림기업과 소통하고 투명한 공개 및 민간참여 확대를 통하여 임업인 및 대국민에게 보다 높은 품질의 산림정보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무열 원장은 “앞으로도 우수한 기업의 참여를 독려해 고품질의 산림정보데이터를 구축함으로써 산림정보 전반에 대한 국민의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