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 간 소통과 협력 강화 경제 생태계 활성화 추진

시군 산업진흥원과 '상생 전략' 회의 /사진제공=경과원
시군 산업진흥원과 '상생 전략' 회의 /사진제공=경과원

[경기=환경일보] 강태희 기자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은 26일 판교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도내 9개 시·군 산업진흥원과 협력 강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도내 시·군 산업진흥원과의 협력을 통해 전 세계적인 경제 불안과 국내외 경기 침체에 대응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생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회의는 경과원과 도내 시·군 산업진흥원이 진행 중인 주요 사업과 성과를 발표하며 시작됐다. 이어 시군별 다양한 기업 지원 정책을 공유하고, 지역 산업 발전 방안 및 기업 육성 정책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강성천 경과원장과 시군 산업진흥원장 전략회의 개최 /사진제공=경과원
강성천 경과원장과 시군 산업진흥원장 전략회의 개최 /사진제공=경과원

회의를 통해 지역 간 협력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었으며, 기관별 강점을 살려 도와 시·군의 발전 가능성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경기도 내 시군이 지역특화산업 육성을 주도하는 방안과 함께, 지역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한 GBC 활용 방안, 전담매니저 도입 등 도내 기업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들에 대한 논의가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경과원은 이번 전략회의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경기도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지속 가능한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을 개발하고 사업 실행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이번 회의가 도내 산업진흥기관 간의 더욱 긴밀한 협력망을 구축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기관 간 소통과 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경기도 전역의 경제 생태계를 활성화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