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 지원 협력

NH농협은행-서울경제진흥원 업무협약식 /사진제공=서울경제진흥원
NH농협은행-서울경제진흥원 업무협약식 /사진제공=서울경제진흥원

[환경일보] 서울시의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하여 육성하는 지원기관인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NH농협은행과 혁신기업 발굴 및 육성 협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서울경제진흥원과 NH농협은행은 혁신기술을 보유한 서울의 유망 스타트업을 공동 발굴해 협업·투자연계·보육 등 육성지원사업 협력으로 서울시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목적 아래 협약을 맺었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시 최대 규모의 창업지원시설인 ‘서울창업허브’를 NH농협은행은 오픈이노베이션 전문랩 ‘NH오픈비즈니스허브’를 운영 중에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의 우수 스타트업과 NH농협은행 및 범농협 계열사 간 협업 지원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서울경제진흥원 김용상 사업이사는 “최근 국내외의 경기 침체로 인해 기업들이 여러 가지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데, 양 기관이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다양한 기회 제공과 실효성 있는 지원으로 가시적 성과를 함께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 기관이 공동으로 공모중인 ‘NH오픈비즈니스허브’ 협업기업 모집은 4월 4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NH오픈비즈니스허브’ 및 ‘스타트업플러스’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