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5일까지 접수··· 5월부터 12월까지 운영 계획

구리시가 2024년 평생학습교육 프로그램 사업을 공모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제공=구리시청
구리시가 2024년 평생학습교육 프로그램 사업을 공모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제공=구리시청

[환경일보] 박준영 기자 = 구리시 (시장 백경현)는 평생학습 기관과 단체, 학교 등 다양한 네크워크를 통한 우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발굴해 지역 내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2024년 1평생학습기관 1우수프로그램’과 ‘2024년 1학교 1평생학습교실’이며, 사업별 자세한 공고 내용은 구리시청 및 구리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관내 학교, 평생학습 유관 기관·단체이며, 접수 기간은 두 사업 모두 26일부터 4월15일까지다.

접수 방법은 구리시청 평생학습과에 방문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서류(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등)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류는 구리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자료실)에 게시돼 있다.

시에서 심의 후 선정된 사업은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본격적으로 운영되며, 구리시청 평생학습과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기관별 차별화된 우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또한 학교가 중심이 되어 학부모 및 지역 주민이 함께 소통하는 평생교육을 실현하는 등 지역 내 평생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고 평생학습 문화가 확산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