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보건소는 12월 1일부터 20일까지 관내 9개 고등학교를 순회하며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건강교실을 통해 고3 수험생들은 그동안 수능을 위해 공부에 매진하느라 피로해진 몸과 마음의 안정을 되찾고 간만에 찾아온 여유시간에 자신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은 9개 고등학교와 협의 후 학교에서 희망하는 내용을 위주로 각 학교 일정에 맞춰 실시하게 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청소년 흡연의 심각성이 날로 심화됨에 따라 ‘금연 3일 교실’을 비롯해 ‘흡연 예방교육’ ‘정신건강교육’, 비만인구의 급증에 따른 ‘비만예방교육’ ‘성교육’ ‘적절한 영양섭취의 중요성’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할 계획으로 고3 수험생들에게 유익한 내용으로 꾸며져 있다.

한편 보건소에서는 학생들의 건강관리에 대한 올바른 지식 함양과 건강관리방법을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현실감 있고 학생 눈높이에 맞춘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효율적인 교육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또 일회성 교육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교육 시 해소되지 않는 궁금증이나 의문이 있는 학생들에게는 맞춤형 개인 상담을 실시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뿌리가 깊고 튼튼히 자리 잡기 위해서는 청소년의 건강관리가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번 건강교육은 큰 의미를 가진 뜻 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