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초장동사무소와 초전대림아파트에서는 제87주년 3.1절을 맞이하여 잃어버린 조국의 국권회복을 위해 내 한몸 기꺼이 내던진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넔을 기리기 위해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이날 행사는 3.1절을 맞이하여 일제시대 민족자존의 기치를 드높였던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3.1 독립정신의 자주자강 화합평화의 정신을 계승시켜 21세기 세계일류국가로 발돋움하기 위한 국민적 의지를 결집시켜 나가기 위해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실시하게 된 것이다.

이번 캠페인은 3.1절을 맞이하여 태극기 달기 자율참여 캠페인을 전개하여 태극기를 사랑하는 분위기 조성은 물론 주민의 단합된 모습과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고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 주민에게 확산시키고자 캠페인을 전개했다.

그리고 초장동사무소는 최근 정보화와 빠른 사회환경의 변화로 개인의 이익과 편리함을 추구해가는 개인주의의 성향에 따라 사회공동의 이익과 공익을 위하는 일에 다소 소극적인 부분을 안타깝게 느껴 태극기 캠페인을 대림아파트운영위원회(회장 주도야) 주관으로 아파트 301세대 전 주민과 함께 3.1절 태극기 달기 자율참여 캠페인을 전개하여 태극기 사랑 분위기 조성했다.

한편 태극기 달기 운동에 참여한 초장동의 김모씨는 예전에는 남의 일인 양 무관심으로 일관하고 실행에 옮기지 못했지만 우연한 기회에 참여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게 되었다며, 태극기 달기 운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짤막한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