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는 지역발전을 염원하는 구민들의 큰 관심 속에 진행되고 있는 미아뉴타운·균형발전촉진지구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미아뉴타운·미아균형발전촉진지구 인터넷 홈페이지(www.newgangbuk.or.kr)를 개설했다.

홈페이지는 미아뉴타운과 미아균형발전촉진지구에 대한 자료를 공개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주민홍보 창구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미아뉴타운 홈페이지에는 미아뉴타운의 기본현황, 주변현황, 개발기본계획 등의 내용이 사진, 도표와 함께 자세히 설명돼 있으며, 뉴타운 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개발방식, 개발유형, 기본원칙 등의 내용도 게시돼 있다.

개발기본계획에서는 6구역, 8구역, 12구역 등 뉴타운 내 재개발 구역에 대한 현황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주하는 질문에는 ▲뉴타운의 개발유형 ▲균형발전촉진지구와의 차이점 ▲미아뉴타운 내 재개발 사업의 추진절차 등 구민들이 평소 궁금해 했던 내용들이 알기 쉽게 설명돼 있다.

이 밖에도 뉴타운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한 토론방을 운영하고, 공지사항에 뉴타운 사업과 관련한 정확한 정보를 발빠르게 게시하고 있다.

한편, 강북구 미아6·7동 일대 18만7천에 조성되는 미아뉴타운은 '즐거움이 찾아 드는 아름다운 마을'이란 뜻의 '행복마을 래오미아'를 개발테마로 오는 2012년 까지 완공될 예정이다.

이와함께 오랜 세월 개발과 지원에서 소외되었던 강북구 미아동 일대 16만3천㎡(4만9천평)를 도심기능을 수행하는 지역거점으로 만드는 미아균형발전촉진지구는, '문화·쇼핑·업무가 어우러진 21세기형 친환경 복합도시'를 목표로 2020까지 단계적으로 추진된다.
[#사진1]
<강북구청=이지수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