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4일 오후 6시부터 8일 오전 6시까지 전산 서버 및 네트워크 재배치 공사로 인해 시 홈페이지 및 무인민원 발급기 등 행정전산망이 일시 중단된다고 밝혔다.

이번 전산실 기반고도화 사업으로 일시 중단되는 주요 대민 행정서비스는 시 홈 페이지, 인터넷민원처리, BIS, 무인민원발급기 등이며, 내부 업무용은 전자결재, 시군구업무, 건축행정, 지방세, 세외수입, 도시정보, 근태관리 등이다.

시는 휴일 작업을 통해 민원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하고, 지난달 26일 전체 시스템 관리자 회의로 각 시스템 담당자가 처리해야 할 내용을 숙지시켜 테이터 백업 관리 및 긴급사항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이번 공사는 시 전산실에서 운영되는 각종 행정정보화 전산 및 통신장비의 지속적인 증가로 전산실 공간이 부족하고 화재 등의 위험요소가 존재해 전산실의 전산장비 재배치 등의 환경개선작업을 통해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대민 행정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한 작업이다.

시 관계자는 “시 홈페이지 및 무인민원발급기의 일시 중단으로 불편하겠지만 더 좋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니 양해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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