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1]남해군은 국내 유머강사 1호인 김진배 유머연구원 원장을 초빙해 ‘유머가 인생을 바꾼다’라는 주제로 3일 군 문화체육센터에서 제6기 보물섬 아카데미를 열었다.

이번 강좌의 강사로 초빙된 김진배 씨는 연세대를 졸업하고 여러 대학의 개그학 강사와 경기도 공무원교육원, 새마을연수원, 대기업 등에 출강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KBS라디오 ‘사랑의 소리’ 방송 유머작가 겸 성우와 MBC, KTV 등에 다수 출연했으며 그동안의 공로로 한국산업교육대상 명강사부분을 수상했다.

저서로는 ‘마음을 사로잡는 유머화술’, '성공하는 리더를 위한 유머기법 7가지', '웃기는 리더가 성공한다', '유머화술 업그레이드' 등 다수가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강좌는 새로운 시대에 대인관계의 윤활유 역할을 하는 유머를 통해 성공과 행복을 찾는 비결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오는 10일에는 오상구 미래건강수면연수소 소장이 ‘잠의 반란, 인생을 바꾸는 수면’, 17일에는 정영주 서비스월드대표가 ‘행복을 부르는 12가지 매너전략’, 제6기 마지막 강의인 24일에는 인상학 1호 박사인 원광디지털대학교 얼굴경영학과 주선희 학과장이 ‘성공하는 사람의 인상관리’에 대해 강의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