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18일 시청 대강당에서 2007년도 예산편성에 앞서 시의원, 대학교수 및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예산편성방향 정책토론회'를 가졌다.

토론회는 시 재정 전반에 대해 남평우 기획재정국장의 기조발표와 부천비전 2015 장기발전계획의 6개 분야인 지식기반산업 중심의 경제도시, 세계지향의 문화도시, 생활이 편리한 공간도시, 깨끗한 쾌적한 환경도시, 더불어 사는 복지도시, 경쟁력 있는 자치경영도시에 대해 부천금형사업 협동조합 김한주 상무, 경희대학교 변정우 교수, 국토연구원 신정철 선임연구위원, 인하대학교 변병설 교수, 가톨릭대학교 오혜경 교수, 부천시 김원재 의원의 주제발표로 진행됐다.

정책토론회는 지난 2001년 개최 이래 5회째를 맞아 민주적이고 능률적인 재정운영과 주민의 이해를 통한 참여와 협조 속에 부천시 살림살이에 대한 방향 설정과 각계각층의 의견을 듣고자 하는 매우 중요하고 소중한 자리로 이번 토론회에서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시 관계자, 전문가 및 시민 등이 자유질의와 열띤 토론을 펼쳤다.

시 관계자는 “토론회에서 수렴된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은 면밀한 분석을 통해 내년 예산 편성에 최대한 반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예산열람 및 예산낭비 신고는 부천시 홈페이지(www.bucheon.go.kr)에서, 예산열람은 열린행정→시정살림난에서 확인할 수 있고, 예산낭비신고는 사이버부천→예산낭비신고란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