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함께 가을 단풍이 물들어 가는 색색의 아름다운 산을 그릴 수 있는 행사가 예정돼 있어 눈길을 끈다.

국립공원관리공단 북한산사무소(소장 권병화)는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문화 행사의 일환으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국립공원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공원을 홍보하기 위해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제3회 가을맞이 사생대회를 실시한다.

성북구 정릉1동 정릉 계곡변에서 진행될 이번 행사는 ‘엄마, 아빠와 함께해요! 도화지에 그려보는 북한산의 아름다움’이라는 주제로 약 3시간 동안 진행되며 가족과 함께 북한산의 경관, 동·식물 자원에 대한 소중함과 자연의 신비로움을 느끼고 경험한 것을 그림으로 그려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초등학생 100명이 참가하게 될 이번 사생대회는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이 제공되며 수상자 23명에게는 별도의 부상이 수여된다.

참가 자격은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선착순으로 북한산 사무소 홈페이지(www.knps.or.kr/bukhan)나 방문 또는 전화(02-909-0497~8)로 하면 된다.

아이들의 손을 잡고 산에 올라 싱그러운 공기를 마시며 가을 산의 아름다움을 그려보는 이번 행사는 주말 가족 나들이로서 아이들의 교육과 어른들의 즐거움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선택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