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는 육아하기 좋은 중구를 만들고 출산 장려를 위해 3자녀 이상 다자녀 가정의 아기와 엄마를 대상으로 13일부터 12월 10일까지 종합 건강검진 서비스를 실시한다.

퇴계로4가에 위치한 제일병원의 협조를 받아 실시하는 이 서비스는 유아검진의 경우 신체계측, 비만측정, 안과·호흡기·순환기·소화기·구강검사, 혈액검사, B형간염검사, 혈액형검사, 소변검사, 부비동염검사 등을 모성검진은 체성분검사, 흉부촬영, 냉검사, 자궁경부암검사, 부인과초음파, 유방촬영 등을 실시한다.

건강검진 대상은 9월 30일 현재 중구민 중 2004년 1월 1일∼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세 자녀 이상 가정으로 해당 기간에 출생한 아이나 엄마이며, 한 가정당 유아 및 모성검진 중 1개를 선택하면 된다.

검진을 받기 위해서는 대상자에게 보낸 안내문에 부착된 쿠폰을 활용해 제일병원 건강검진센터로 개별 예약한 후 검진을 받으면 된다. 만약 예약을 취소할 경우에는 건강검진 7일 전까지 병원에 연락하면 된다.

유아검진은 매주 목요일 오후에 실시하며, 모성검진은 월·화·수·금·토요일 오전에 실시한다.

검진비용은 제일병원의 협조를 받아 유아와 모성검진 모두 할인된 13만원이며, 전액 중구에서 지원한다.

*문의: 중구보건소 지역보건과 지역보건팀 또는 제일병원 건강검진센터(02-2000-72100)

<이지수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