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산하 법정법인체인 환경보전협회(회장 손경식)는 오는 10월 16일까지 전국 사진 애호가들을 대상으로 '하늘과 사람' 사진 공모전을 가진다고 밝히고 참여를 당부했다.

[#사진1]'하늘과 사람'을 소재로 한 아름다운 하늘과 인간의 조화된 모습, 깨끗한 하늘의 소중함과 대기오염의 심각성을 일깨워줄 수 있는 미발표 작품을 소재로 하고 있으며, 이의 소중함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지속적인 실천을 유도해 나가기 위함이다.

사진공모전은 필름카메라 부문과 디지털카메라 부문으로 나눠 실시되며, 필름카메라 부문의 당선작품은 원판필름, 디지털카메라 부문은 원본파일을 제출해야 하며, 판권은 주최측에 귀속된다.

작품으로 인한 초상권 문제는 주최측이 책임지지 않으며, 타 공모전 입상사진 및 컴퓨터 그래픽합성사진의 경우 해당 상장 및 상금은 회수 조치하며, 심사 후 낙선 작품은 반송하지 않으며, 부득이 작품을 필요로 할 경우 결과발표 수 10일이내에 직접 방문하여 수령(기간 내에 인수하지 않을 경우 임의 처리)해야 한다.

공모작품 중 우수작을 선정하여 대상 1명에게 환경부장관상 및 상금 200만원, 금상 2명 환경부장관상 및 상금 100만원, 은상 4명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 및 상금 50만원을 시상하며, 기타 동상 10명, 가작 13명, 입선 20명에게도 각각 상장과 상금을 시상한다.

최종 입상자 발표는 11월 6일 환경보전협회(www.epa.or.kr)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 통보해준다.

*문의: 환경보전협회 기획사업부(02-2249-5265)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