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모직(대표 제진훈)이 창립 52주년을 맞은 올해를 '기부문화 확산 원년'으로 선포하고 아름다운가게와 공동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제일모직 구미사업장은 14일 대구 동아백화점 수성점에서 ‘나눔이 만드는 희망세상’ 캠페인 선포식을 가진 뒤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연중 공익 캠페인에 들어갔다.

이날 제일모직 구미사업장은 추상한 공장장과 아름다운가게 경북본부 박경동(효성여성병원장) 공동대표가 조인식을 갖고 빈폴 등 제일모직 의류브랜드 3900점(7억원 상당)과 임직원 기증품 1만여 점에 대해 판매활동에 나서 수익금 전액을 기탁했다.

이번 캠페인은 일반 고객에게 친숙한 제일모직의 브랜드를 살려 빈폴 제품에 공익캠페인 소개 문구와 기증 연락처를 표시한 라벨(나눔이 만드는 희망세상-아름다운 가게 기증문의 1577-1113)을 붙여 고객들의 기증 운동 동참을 자연스럽게 유도했다.

추상한 공장장은 “이번 캠페인은 고객과 기업, 시민단체가 모두 참여하는 행사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찾을 수 있다”며 “제일모직은 앞으로 기업이 시민단체를 후원하는 일회성 방식에서 벗어나 직접 사회공헌에 참여하는 나눔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기완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