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1]의왕시(시장 이형구)는 지난 10일 고천체육공원에서 농업인, 4-H회원, 주요사회인사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1회 농업인의 날 행사와 제18회 4-H 경진대회를 가졌다.

이형구 의왕시장은 격려사를 통하여 지난 1년 동안 영농현장에서 땀흘려 일하며 풍년농사를 위해 수고한 농업인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행사를 준비한 이근희 대회장과 생활개선회를 비롯한 농업인단체 및 준비위원들을 격려하였다.

이날 치러진 행사는 일년 영농에 대한 감사와 농업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우수 농업인 표창을 통한 인정감 고취하기 위한 것이다. 또 사기진작과 의왕지역 농특산물 및 과제활동작품을 전시하여 지역농업 발전의 계기를 마련하는 한편 4-H이념의 실천을 통한 농심함양과 전통민속문화를 계승 발전시킬 건전한 문화상을 정립하고자 개최됐다.

행사진행은 식전 행사로 의왕농협 풍물패의 전통 민속놀이가 공연되었으며, 기념식에 이어 추수떡 컷팅, 우렁쌀 전통인절미 만들기 시연과 우리지역농산물 판매, 국산농산물 수입농산물 비교전시 등의 부대행사가 개최됐다. 오후에는 농업인 한마당 체육행사가 진행되어 림보게임, 윷놀이, 격파왕, 제기차기, 복돈 많이 쌓기, 새끼꼬기, 과일길게 깍기 등의 개인 대회와 8인제기차기, 2인삼각, 풍선 많이 불기, 계주 등의 단체대회가 치러졌다.

이날 시상에는 농업인 대상에 신순자(내손동), 공로패에 한옥수(농업기술센터), 농림부장관 표창에 한상구(농촌지도자 의왕시연합회장), 시장표창에 봉사4-H회 김정은(우성고), 정문형(고천중), 박현아(의왕중)학생이 시의회의장 표창에 민기현(학의동), 국회의원 표창에 도용현(월암동), 농협중앙회 의왕시지부 표창에 정순원(초평동), 의왕농협 표창에 정해봉(포일동)씨가 수상의 영애를 안았다.

한편 농업인의 날 행사와 더불어 학교 4-H별 지도교사의 안내로 4-H 경진대회가 개최되었으며 백일장 ,한지공예, 꽃사지만들기, 화분만들기 등 4-H회원 경진 작품전시회를 가졌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