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은 농업현장에 있는 농민단체 및 농업인 등 전 군민과 출향인사를 대상으로 피부에 와닿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농업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해 지역농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농업정책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제안 내용으로는 군이 나아갈 농정시책 분야, 벼 대체 틈새작목 시책 발굴, 도·농 교류를 통한 농촌 소득원 개발 등 지역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예산 수반사업 또는 비예산사업 등 농업 전 분야에 걸쳐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제출기한은 오는 12월 13일까지이며 제출 건수는 분야에 상관없이 개인당 1건 이내로 제한한다. 제출 방법은 서면(우편 또는 직접 제출)으로 제출(디스켓 1장 첨부)하거나 이메일 접수도 가능하며, 제출 서류는 참가 신청서와 제안서 8장 내외 및 요약본 1부이다.

심사 기준은 정책목적의 적절성과 정책수단의 타당성, 정책의 효과성 등 4~5개 기준으로 해 심사위원회에서 심의 수상작을 결정한다. 포상은 최우수상 1건에 200만원, 우수상 1건 100만원, 장려상 2건 각각 50만원 등 총 40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군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분야의 사람들이 관심을 가져 농업·농촌의 새로운 희망의 원동력이 될 좋은 제안들이 접수되길 기대하면서, 채택된 제안은 관련 부서의 타당성 검토를 통해 군정시책에 반영하고 농업인과 군민이 바라는 방향으로 정책 반영을 통해 농정에 대한 신뢰회복과 농업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문의: 담양군 농정과(061-380-3121~2)

<정청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