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청 직영 전문매장인 강원도농수특산물 진품센터(서울 송파구 방이동)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10~17일 다양한 판매행사를 펼치고 있다.

농수특산물진품센터에서 판매하는 도내 150개 업체 1200여 품목은 강원도지사가 청정·진품·효능을 인증한 제품으로 한우, 오대미, 잡곡, 산나물, 한과, 수산물, 황태류, 젓갈류 등 강원도를 대표하는 농수특산물로 엄선해 수도권 주민들에게 선 보기고 있어 선호도가 높아 인기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다.

인기 품목으로는 설맞이 선물세트와 제수용품인 한우고기·오대미·한과·꿀·잣·복분자주 등이 있으며, 그 외 먹을거리로는 감자떡·찐빵 등도 준비돼 있어 청정 강원 농수특산물의 우수성을 수도권의 많은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 기간 진품센터 보너스카드 회원들에게는 특별할인 혜택을 품목 단위로 실시하며 다양한 선물도 준비했다.

이번 판매행사는 도내 19개 업체가 참여해 설맞이 선물세트와 제수용품을 중심으로 오대미·한과·장류·수산물·젓갈류·산나물·약초 등 80여 품목이 출품됐으며, 판매 현장에는 더덕구이·메밀부침 등 즉석요리도 제공돼 강원농수특산물의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