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환경정책
기상・산림・농진청, 기후변화 대응 협력기후변화로 인한 재해재난 대응체계 구축과 공동 연구

[환경일보] 기상청(청장 김종석)은 산림청(청장 김재현),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이하 3청)과 함께 기후변화로 인한 재해재난 대응체계와 관련 연구를 강화하기 위해 12월11일(화) 산림청 대회의실(대전)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가 기후변화로 인한 위기에 직면한 것을 인지하고 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라승용 농촌진흥청장(왼쪽부터), 김재현 산림청장, 김종석 기상청장이 기후변화 대응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기상청>

협약의 주요 내용은 ▷재해재난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예측 모델 개발 ▷신기후변화 시나리오를 토대로 한 생태계 변화 대응연구 ▷관측자료의 품질 향상과 실용화 기술 개발 ▷위성정보 해석 기술 개발과 국제협력 공동 대응 ▷농림·기상자원과 관련한 다 부처 공동연구 추진이다.

기상청・산림청・농촌진흥청은 이번 협약에서 각 기관이 가진 역량과 자원을 바탕으로 긴밀히 협력하고, 국가 차원의 동반 상승효과와 실질적인 성과를 이끌어내겠다는 의지를 확인했다.

김종석 기상청장은 “이번 협약은 기후변화 대응의 지평을 넓히고 농림기상 분야가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상청은 산림청, 농촌진흥청과 긴밀히 협력해 재해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지키고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제1차 미세먼지 대응 도시숲 연구개발 협의회
판자촌서 패션산업 중심으로… 청계천 평화시장
[포토] 김재현 산림청장 ‘산림일자리위원회’ 참석
문희상 국회의장, 다문화가정 학생들 격려
무더운 여름엔 역시 ‘쿨맵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