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문예로 환경사랑 외치다!(2보)
관련기사:문예로 환경사랑 외치다!(3보)
수준 높은 표현… 환경에 대한 높아진 관심 방증

[#사진1]“여러분, 우리 어린이가 할 수 있는 작은 실천이 환경을 살 수 있다고 이 연사 힘차게 외칩니다!”

말·글 그리고 그림으로 환경에 대한 자신의 기량을 맘껏 뽐내는 자리가 마련됐다.
본사 주최, 환경부, 서울시 후원으로 제8회 환경보호·에너지절약 전국 웅변 글짓기 미술대회가 오늘 중앙보훈회관에서 개최된 가운데 분야별 참여자들의 열띤 경쟁이 이어졌다.

전국 초·중·고등학생들은 물론 일반인까지 이번 행사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행사장 밖에서 웅변 연습을 하는 어린이들의 모습이 눈에 띄는 등 사뭇 긴장감이 감돌았다.

본사 이미화 대표이사는 “환경도 중요하지만 그 환경에 대한 생각을 전할 수 있는 학습의 장이 중요한데, 오늘 행사가 바로 그 장이 되고 있다”며 기대감을 전했다.

행사집행위원들의 소개에 이어 미술대회·글짓기에 대한 입상자 시상이 진행된 후 본격적으로 웅변대회가 시작된 가운데 40여 연사의 웅변이 이어졌다. 그 주제 역시 산성비, 독도, 에너지, 물고기, 바다사랑 등 다양하게 진행됐다.
웅변이 끝난 후 고승조 심사위원장은 “오늘 참여한 연사들의 웅변은 그 어느 때보다 수준이 높아 순위를 매기는 데 고심이 컸다”며 “알아듣기 쉽게 환경에 대한 논리적인 주장을 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평했다.
이번 행사 분야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수상자 명단> ◆전체 대상 ▷경복고 진의규(글짓기) ◆대상 ▷충남 유영석(글) ▷충남 이영호(글) ▷서울시 김인섭(미술) ▷오정초 최민국(웅변) ▷양지고 조은이(글) ▷잠실여고 백장미(글) ▷정광고 신범진(글) ▷일반부 정옥단(글) ◆최우수상 ▷진흥초 남주은(웅) ▷성안초 김민성(웅) ▷가락중 백지연(글) ▷대명초 이진욱(글) ▷신형여중 장서영(미) ▷성수초 김서영(미) ◆우수상 ▷와부초 지민혁(웅) ▷대영초 우민식(웅) ▷완부초 이예원(글) ▷전남 고한상(글) ▷와부초 지주은(미) ▷신원초 조아라(미)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