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영상뉴스
하동군 섬진강 수변테마공원 조성
경남 하동군이 섬진강을 이용한 관광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하동읍 광평리 송림공원 일원에 섬진강 수변테마공원을 조성한다.

[#사진1]
군은 내년까지 국비 25억원, 도비 5억원, 군비 10억원 등 총 40억원을 투자해 송림공원과 하동공원을 연결하는 길이 48m, 폭 3m로 육교를 설치하고 다목적 광장 4050㎡, 산책로 및 자전거 도로 1.3㎞, 휴게쉼터 4806㎡, 잔디광장 및 주차장 7027㎡를 조성한다.

이를 위해 지난해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도로부지와 하천부지 점용허가를 승인 받았다. 또 올해는 시공측량을 완료해 부산 국토관리청으로부터 하천공사 실시계획인가를 승인받고 문화재청으로부터 문화재 형상 변경허가도 받아놓은 상태다.

또 지난 6월에는 육교 조형물 설계변경 조치와 편입부지를 위한 감정평가 진행, 잔디광장 및 주차장 사업은 이미 시공에 들어갔다.

특히 군은 수변자원 개발을 통한 이번 수변테마 공원사업으로 지역주민들이 쾌적한 삶을 보장하고 문화관광의 허브로써 매력을 느끼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 군민 절대다수도 하동의 상징은 섬진강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수변테마공원 조성을 통해 하동읍의 어메니티를 획기적으로 고양해 미래형 전원도시로써의 매력을 높여 인구유입 기반을 강화해 나가야 한다는 여론이 지배적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개발되는 수변테마공원사업은 송림공원과 하동공원을 연계해 하동이 대표적인 명소공간을 창출하고 향후 경전선 부지 등을 공원화 함으로 공원ㆍ녹지 네트워크를 형성하는데 기대효과가 크다”고 밝혔다.

<제옥례 기자>

제옥례  joy6339@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옥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한가위’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추분’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