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영상뉴스
하동군 섬진강 수변테마공원 조성
경남 하동군이 섬진강을 이용한 관광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하동읍 광평리 송림공원 일원에 섬진강 수변테마공원을 조성한다.

[#사진1]
군은 내년까지 국비 25억원, 도비 5억원, 군비 10억원 등 총 40억원을 투자해 송림공원과 하동공원을 연결하는 길이 48m, 폭 3m로 육교를 설치하고 다목적 광장 4050㎡, 산책로 및 자전거 도로 1.3㎞, 휴게쉼터 4806㎡, 잔디광장 및 주차장 7027㎡를 조성한다.

이를 위해 지난해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도로부지와 하천부지 점용허가를 승인 받았다. 또 올해는 시공측량을 완료해 부산 국토관리청으로부터 하천공사 실시계획인가를 승인받고 문화재청으로부터 문화재 형상 변경허가도 받아놓은 상태다.

또 지난 6월에는 육교 조형물 설계변경 조치와 편입부지를 위한 감정평가 진행, 잔디광장 및 주차장 사업은 이미 시공에 들어갔다.

특히 군은 수변자원 개발을 통한 이번 수변테마 공원사업으로 지역주민들이 쾌적한 삶을 보장하고 문화관광의 허브로써 매력을 느끼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 군민 절대다수도 하동의 상징은 섬진강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수변테마공원 조성을 통해 하동읍의 어메니티를 획기적으로 고양해 미래형 전원도시로써의 매력을 높여 인구유입 기반을 강화해 나가야 한다는 여론이 지배적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개발되는 수변테마공원사업은 송림공원과 하동공원을 연계해 하동이 대표적인 명소공간을 창출하고 향후 경전선 부지 등을 공원화 함으로 공원ㆍ녹지 네트워크를 형성하는데 기대효과가 크다”고 밝혔다.

<제옥례 기자>

제옥례  joy6339@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옥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제94회 KISTEP 수요포럼' 개최
SL공사, 주민대표와 ‘한마음 체육행사’
혁신과 지속가능성 컨퍼런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