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사랑 걷기대회는 2007년 제1회 남산 걷기대회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며 최고의 웰빙 먹거리와 가장 좋은 운동과의 만남을 통해 국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수산물의 소비촉진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기획된 것이다.
9월 6일, 청계광장에서 수산물 소비촉진 행사 개최
이번 걷기대회는 코미디언 정명제씨의 사회로 진행되며 고산자교 문화광장에서 출발해 청계광장까지 약 1시간 20여 분의 5.8Km 코스로, 도착지점인 청계광장에서는 수산물 시식행사와 함께 다양한 퍼포먼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걷기대회에 참가한 시민들에게는 기념품 제공은 물론 퍼포먼스로 즉석에서 만든 회덮밥 1000인분과 오징어링 튀김으로 시식회를 하고, 수산물 상식 퀴즈대잔치와 어린이 밴드의 축하공연 등 재미있는 볼거리도 준비하고 있다.
또한 PDP TV, 50만원 상당의 수산물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도 마련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 8월부터 본격 시행된 수산물이력제 등 수산정책 홍보부스도 설치해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농림수산식품부 관계자는 작년 5000여 명의 시민들이 참가해 성황리에 끝낸 남산 걷기대회의 기운을 이어받아 올해에도 건강한 먹거리와 만병통치약이라는 걷기운동의 환상적인 만남을 통해 대표적인 수산물 소비촉진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당부했다.
<김원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