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에 문을 연 홈페이지는 금산산림문화타운의 통합 홈페이지로 상세 설명과 이미지를 통한 시설안내, 이용안내, 온라인예약, 커뮤니티 등 정보화시대에 걸맞는 편의성을 두루 갖추고 있다.
시설안내코너의 경우 남이자연휴양림, 금산생태숲, 느티골산림욕장, 금산건강숲 등이 소분류로 들어가 있다.
이 중 남이자연휴양림은 숙박시설 예약이 기존 전화예약방식에서 각 방별 상세 이미지 검색을 통한 인터넷 예약방식으로 전환돼 이용편의성을 대폭 증대시켰다.
또 금산생태숲과 느티골산림욕장, 금산건강숲 등 다른 소분류 코너들도 인터넷을 통한 현장 확인이 가능해 이용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금산산림문화타운 정보화의 옷으로 갈아 입어
커뮤니티 코너의 소분류인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묻고 답하기 등도 금산산림문화타운 홈페이지의 정보소통 창구로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그동안 금산군의 대표적 휴양시설인 금산산림문화타운을 찾는 이용객들은 시설예약이나 안내를 받기위해 전화를 이용해야 하는 등 이용객들의 높은 서비스 요구도를 충족시키기 어려웠다.
다행히 봄철 휴양인파의 증가에 발맞춰 진행된 이번 홈페이지 구축사업으로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홈페이지 주소는 http://forestown.geumsan.go.kr이며 금산군청 홈페이지 배너창을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다.
금산산림문화타운이란 2007년부터 기존 남이자연휴양림(221ha)과 연계해 금산생태숲(400ha), 느티골산림욕장(37ha), 금산건강숲(30ha)을 추가로 조성하고 이를 통틀어 부르는 명칭이다.
군은 홈페이지 구축을 계기로 중부권 최고의 생태휴양명소로서 이용객들이 보다 더 편리하게 산림문화타운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갈 방침이다.
<대전지역본부=신영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