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원 기자] (사)환경실천연합회(International Environment Action Association(IEAA), 이하 환실련, 회장 이경율)가 국립국악원(원장 박일훈, www.gugak.go.kr)과 함께 ‘2010 초록음악회(Green Concert)’를 진행한다.

 

2003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초록음악회’는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전석 무료 공연으로 매 공연마다 2000여명의 시민들이 함께한다. 올해는 오는 16일 오후 4시 공연을 시작으로 10월(6월 제외)까지 총 다섯 차례에 걸쳐 서울 서초동 국립국악원의 별맞이터에서 개최된다.

 

환실련은 ‘초록음악회’를 통해 극심한 가뭄과 식수난에 고통받고 있는 지구촌 상황에 대해 알리고, 아프리카 전 대륙, 라오스 등의 동남아시아에서 진행 중인 우물, 수로시설 시공 활동의 관심과 동참을 시민들에게 호소할 계획이다.

 

더불어 그동안 환실련에서 진행해 온 국제 지구사랑 작품공모전의 수상작(포스터, 회화, 사진 작품) 200여 작품들을 전시해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공감해 보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환실련 이경율 회장은 “초록음악회는 가족들이 함께 우리음악을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함과 동시에 감성적으로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고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는 기대를 밝혔다.

 

webmaste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