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한선미 기자] 생활 속 저탄소 녹색성장을 일깨우기 위한 ‘에코리더스 어워즈’가 열린다. 생활 속에서 저탄소 녹색성장의 실천을 정착시키고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자 열리는 이번 행사는 중·고등학생인 에코주니어가 대상이다.

 

주제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학교나 가정 등 생활 속 실천내용과 (사)에코맘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진행하고 있는 ‘날마다 에코라이프’이다. 작품은 동영상(UCC), 생활수기로 생활수기의 경우 3분 이내의 프리젠테이션을 준비해야 한다.

 

작품 응모는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한 사람이 공동응모를 포함해 부문별로 2점 이상을 제출할 수는 없다. 홈스쿨링을 하고 있다면 학교장 추천이 없어도 개인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9월26일 오후 6시까지이며, 접수는 에코맘코리아 카페( http://cafe.naver.com/koreaecomom)로 하면 된다. 시상은 9월29일 진행될 예정이며, 중학생·고등학생별로 대상, 금상 각각 1명, 은상 2명씩, 동상 5명을 선정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환경부 장관상과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작품 제출과 관련한 자세한 사한은 에코맘코리아 홈페이지(http://www.ecomomkore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10월6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 부대행사로 환경부가 주최하고 (사)에코맘코리아가 주관한다.

 

freesmhan@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