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한선미 기자] 오는 12월11일 이화여자대학교에서 환경교육학회 2010년 하반기 학술대회가 열린다. 이번 학술대회는 ‘기후변화 시대의 물교육’을 주제로 이화캠퍼스복합단지에서 개최된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중·고등학생을 위한 특별세션’이 마련돼 진행된다. 이번 특별 세션은 중·고등학생들이 연구한 내용을 직접 구두로 발표하는 형식으로 학생들의 환경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번 하반기 논문 접수는 완료됐지만 ‘중·고등학생을 위한 특별세션’에 대한 논물 제출 기한은 21일까지 연기됐다. 내용은 중·고등학생이 연구한 내용으로 포스터 발표 및 전시도 동시에 이뤄진다. 발표 원고는 최대 A4 용지 4장 내외로 한글 파일(hwp)로 접수해야 하며, 질의응답을 포함한 15분 정도의 시간이 주어진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학회 홈페이지(www.kesee.org)에서 학술대회-논문발표접수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논문 접수시 발표 구분을 ‘포스터’로 할 경우 파일업로드는 필요하지 않지만, ‘직위’란에 중·고등학교 학생임을 밝혀야 학생세션에 배정된다.

 

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학회 홈페이지나 전화(☏070-4124-4126)로 문의하면 된다.

 

freesmhan@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