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720_에너지홍보대사이한철_049.
▲에너지절약 홍보대사로 선정된 가수 이한철
[환경일보 한선미 기자] “지난 날 아무 생각도 없이 흘려버린 에너지, 무관심한 그 모습이 바로 어제의 우리,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일들, 아파하는 지구를 위해, 늦었지만 자원절약 시작에 네가 있어... 낭비 없애는 습관이 에너지 슈퍼스타... 그대는 에너지 슈퍼스타” - 제8회 에너지의 날 공식 주제곡

 

싱어송라이터 ‘이한철’ 씨가 에너지절약 홍보대사로 나선다. ‘에너지시민연대’의 홍보대사로 선정된 가수 이한철은 히트곡 ‘슈퍼스타’를 개사한 ‘에너지 슈퍼스타’를 녹음하는 것으로 본격적인 홍보대사 활동을 시작했다. 많은 환경캠페인 홍보활동과 실천으로 이미 가요계의 대표적인 에코셀러브리티(Eco-Celebrity)로 알려진 ‘이한철’씨는 에너지의 날 주제곡을 부르는 외에도 기념식 축하공연, 에너지가요제 심사위원 등 여러 활동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기부하게 된다.

 

친숙한 멜로디에 “무관심했던 에너지 낭비를 돌아보며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실천으로 에너지 낭비를 없애자”는 내용을 담은 이 노래는 ‘제8회 에너지의 날’ 공식 주제곡으로 사용된다. 에너지의 날 홈페이지(www.energyday.org)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온라인을 활용한 전파뿐 아니라 널리 불릴 수 있도록 흥겨운 춤과 함께 플래시 몹과 거리캠페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심각한 여름철 전력난에 대응하기 위해 매년 8월 열리는 ‘에너지의 날’ 행사는 올해로 8회째이며, 오는 8월17일(수) 서울광장을 시작으로 전국 20여개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낮 2시부터 1시간 에어컨 끄기, 밤 9시부터 5분 불끄기를 통해 전력피크를 낮추는 전국민 실천운동이 진행되며, 각종 체험과 전시, 공연 등을 통해 에너지의 소중함을 느껴보는 문화행사도 펼쳐진다. 행사는 오후 2시부터 밤 9시30분까지 맨몸으로 전기만들기 세계기록 도전, 전시 및 체험교육 프로그램 등이 진행되며, 가수 ‘이한철’은 오후 7시부터 시작되는 ‘에너지 가요제’ 심사위원과 9시 소등 직후 있을 축하공연을 맡게 된다.

 

freesmhan@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