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사진자료]kt 프로야구 10구단 창단 의사 발표1[1]

▲프로야구 10구단 창단을 위한 공동협약식에서 좌측부터 경기도 김문수 도지사, kt 이석채 회장,

   수원시 염태영시장이 협략서를 서명하고 웃고 있다.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6일 경기도(도지사 김문수, www.gg.go.kr) 및 수원시(시장 염태영, www.suwon.go.kr)와 함께 경기도청(수원시 팔달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수원시를 연고로 하는 프로야구 제10구단 창단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KT 이석채 회장은 이 자리에서 △국민기업으로서 대중 스포츠를 통한 국민 여가선용 기회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첨단 ICT(정보통신기술)를 프로야구에 접목해 새로운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신생구단으로서 패기 넘치는 플레이를 선보여 프로야구 1000만 관중 시대 개막에 일조 등의 창단 취지를 밝혔다.

 

KT는 2011년 매출액 20조원, 영업이익 2조원(이상 KT 별도 기준)을 달성한 국내 대표 기업이다. 최근에는 BC카드, KT스카이라이프, KT렌탈 등 50여 개 계열사와 함께 ICT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미디어 유통그룹’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kt사진자료]kt 프로야구 10구단 창단 의사 발표3[1]

▲좌측부터 kt 스포츠단 이권도 부단장, kt 서유열 사장,

   경기도 김문수 도지사, kt 이석채 회장, 수원시 염태영 시장,

   kt홍보실 이길주 실장, kt 스포츠단 주영범 단장

그룹경영을 본격화하면서 야구단을 운영 역량을 충분히 갖춘데다, B2B(기업 대 기업)/B2C(기업 대 소비자)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이미지 제고, 신규 콘텐츠 발굴과 같은 야구의 활용도가 높아졌다는 것이 KT측의 설명이다.

 

회사 규모뿐만 아니라 프로농구, 골프, 게임, 사격, 하키 등의 스포츠단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프로야구 제10구단의 최적임자로 평가 받고 있다.

 

경기도와 수원시는 KT와 MOU(업무협약)을 맺고 10구단 창단 지원을 약속했다. 우선 수원야구장(장안구 조원동)을 2만5천석 규모로 증축 및 리모델링하고, 25년간 무상으로 임대한다. 또한 광고/식음료 사업권 보장, 구장 명칭 사용권 부여 및 2군 연습구장/숙소 건립부지 제공 등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KT는 KBO(한국야구위원회)의 승인이 나는 대로 본격적인 창단 작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선수/코칭스텝 선발, 2군 연습구장 및 숙소 건립 등 준비과정을 거쳐 2014년 2군 리그 참여, 2015년 1군 리그 데뷔를 목표로 하고 있다.

 

KT 이석채 회장은 “프로야구가 진정한 국민 스포츠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는 가운데 제10구단에 대한 야구팬들의 강한 열망과 경기도 및 수원시의 적극적인 지원 등에 힘입어 창단 의지를 굳히게 됐다”며, “KT는 국내 유일하게 ‘프로야구 편파중계 및 멀티앵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야구에 ICT를 접목한 새로운 콘텐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한국 프로야구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최근 전국민의 관심사인 프로야구 10구단을 경기도의 적극적인 지원과 우수한 지역여건, 그리고 뜨거운 야구열기가 살아 숨쉬는 수원에서 대한민국 선두기업인 KT와 함께 하게 된 것을 115만 수원시민과 함께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KT야구단이 대한민국 최고의 구단이 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또한 김문수 경기도지사도 “프로야구 1,000만 관중 시대를 눈앞에 두고 있는 시점에서 KT, 수원시와 제10구단 창단을 위한 뜻을 함께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며, “KT 야구단이 날개를 펼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