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환경일보】조원모 기자 = 주제에 부합하는 의상 및 무대소품과 퍼포먼스의 조화라는 컨셉으로 기획된 국내유일의 휴머노이드 로봇 대회 ‘제3회 휴머노이드 로봇 패션퍼포먼스 경연대회’가 로봇스포츠의 메카인 부천로보파크에서 지난 11월3일(토) 성황리에 개최됐다.
경기도 부천시가 주최하고 부천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팀별 휴머노이드 로봇 2대 이상을 이용해 3분 이내의 음악과 함께 주제와 관련된 소품 및 퍼포먼스 등을 선보이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전국 각지에서 참가하는 초·중·고등부 부문별 각 10팀씩 총 30개팀(총 75명)이 출전했다.
![]() |
▲국내유일의 휴머노이드 로봇 대회 ‘제3회 휴머노이드 로봇 패션퍼포먼스 경연대회’가 로봇스포츠의 메카인 부천로보파크에서 지난 11월3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
심사위원들의 심사가 어려울 정도로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었던 가운데 초등부는 RaD(박수환, 현무림), 중등부는 BLUE SKY(조혜진, 이호재), 고등부는 RED FOX(이진주)가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또한 이번 대회의 하이라이트 장면은 YTN 사이언스의 방송프로그램인 ‘라이프 매거진 황금나침반”’에서 11월19일에 방송 될 예정이다.
이로써 2012년 부천로보파크에서 개최되는 로봇대회는 휴머노이드 로봇 아레나 대회만을 남겨놓고 있으며, 이번 휴머노이드 로봇 아레나 대회는 단순한 격투가 아닌 지정된 주제에 부합한 무기를 가지고 하는 검투경기 형식으로 오는 12월1일 로보파크 3층 로봇대회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대회 및 기타 문의 사항은 부천로보파크 홈페이지(www.robopark.org)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cwm@hkbs.co.kr

